“쇼핑‧힐링 동시에”…신세계사이먼, 파주 프리미엄 아울렛 새단장

최혜진 기자 / 2024-02-29 05:29:55
51개 브랜드 리뉴얼…맨하탄 타임스퀘어처럼 ‘센트럴 스퀘어’ 새단장
MZ세대 인기 브랜드 대거 확충…3월 1~17일 ‘뉴 오프닝 파티’ 행사

뉴스밸런스는 우리 사회에서 첨예한 갈등을 빚고 있는 이슈 및 정책을 대상으로 찬성론과 반대론이 한판 승부를 벌이는 논쟁터입니다. 양측 주장과 의견을 최대한 공정하고 충실히 전달함으로써 독자들의 정확한 판단과 이해를 도울 수 있을 것입니다.

 

이번 주제는 롯데 vs 신세계이번엔 파주서 프리미엄 아울렛 대전’ ”입니다. 국내 유통가 양대산맥인 롯데와 신세계가 경기 파주에서 대대적인 리뉴얼 오픈을 통해 펼치는 프리미엄 아울렛 경쟁을 취재했습니다. <편집자 주>

 

  ▲신세계사이먼은 29일부터 오는 4월 28일까지 파주·여주·시흥·부산 프리미엄 아울렛에서 ‘하리보 블루밍 가든’을 선보인다고 28일 밝혔다. /신세계사이먼 제공
[뉴스밸런스 = 최혜진 기자] 신세계 파주 프리미엄 아울렛이 대대적인 리뉴얼을 통해 새롭게 선보인다. 28일 신세계사이먼에 따르면 올해로 개점 13주년을 맞이하는 파주 프리미엄 아울렛이 29일 리뉴얼 오픈한다.


파주 프리미엄 아울렛은 2013년과 2019년 두차례 확장을 거쳐 280여개 입점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는 경기 서북부 지역의 대표적인 쇼핑센터로 꼽힌다.

더욱 새로워진 파주 프리미엄 아울렛은 야외형 오프라인 쇼핑센터의 이점을 적극 살린 공간인 ‘센트럴 스퀘어’부터 업계 최초로 선보이는 MZ세대 인기 브랜드까지 달라진 매력을 선사할 예정이다.

신세계사이먼에 따르면 아울렛 중앙에 위치한 분수 광장 인근은 휴식과 힐링 공간을 대폭 확대한 센트럴 스퀘어로 탈바꿈 했다. 축구장 절반 크기인 약 1100평(3637㎡)의 면적을 개선했다. 특히, 녹지 면적을 대폭 확대해 쇼핑 중 편안한 휴식은 물론 계절에 따라 싱그러운운 조경을 감상할 수 있는 등 야외형 쇼핑센터의 장점을 극대화했다.

사람들과 어울린다는 의미를 가진 ‘밍글링(Mingling) 가든’을 조성한 점도 눈에 띈다. 가운데 위치했던 분수는 광장으로 탈바꿈하고, 계단형 의자를 곳곳에 배치했다. 한켠에는 스탠드 계단으로 루프가든 테라스까지 이어지는 색다른 공간도 조성했다. 이곳 1층에는 인기 F&B 브랜드인 아우어베이커리와 잭슨피자가 아울렛 업계 최초로 입점해 휴식과 미식을 동시에 즐길 수 있다.

특히, 센트럴 스퀘어의 랜드마크인 ‘스탠드형 계단’은 뉴욕 맨하탄 타임스퀘어 앞의 계단을 모티브로 조성했다. 센트럴 스퀘어에서는 다양한 팝업스토어, 공연, 전시 등 MZ세대부터 가족 단위 고객까지 전 연령층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쇼핑·문화 복합 행사를 연중 꾸준히 선보일 예정이다. 오는 29일부터는 ‘하리보 코리아’와 아트 플랫폼 ‘PB(프린트 베이커리)’가 함께하는 ‘하리보 블루밍 가든’이 첫선을 보인다.

파주 프리미엄 아울렛은 컨템포러리·키즈·F&B·스포츠 장르에서 51개 브랜드를 대대적으로 리뉴얼하며 MD경쟁력을 한층 강화했다. 특히, 오는 29일에는 MZ세대를 겨냥하는 ‘영컨템포러리 스트리트’가 400평 규모로 조성된다. 신세계 아울렛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루에브르, 세터, 레이브, 헌터, 닥터마틴 등 11개 단독 브랜드가 신규 입점한다. 이밖에도, 하고하우스가 전개하는 브랜드 마뗑킴, 보카바카, 드파운드도 만나볼 수 있으며, 디자이너 브랜드 편집숍 ‘옵스큐라’, 여행 콘셉트의 로우로우 편집숍 ‘월드와이드파주’도 함께 전개한다.

지난 23일 6개의 신규 브랜드를 포함해 11개 유아동 브랜드가 모인 약 240평 규모의 키즈 전문관도 문을 열었다. 오는 3월 3일까지 오픈 기념 ‘키즈 블라썸 페어’를 열고 각 입점 브랜드에서 자체 제공하는 혜택으로 신학기 준비를 돕는다.

오는 3월 1일부터 17일까지는 파주 프리미엄 아울렛 리뉴얼 기념 최대 쇼핑 혜택과 볼거리가 가득한 ‘뉴 오프닝 파티’도 개최한다.

신세계사이먼 관계자는 “본격적으로 야외 나들이가 시작되는 봄을 맞아 더욱 새롭게 달라진 파주 프리미엄 아울렛에서 쇼핑과 즐거움 가득한 콘텐츠를 즐겨보길 바란다”며 “다채로운 콘텐츠가 끊이지 않는 경기 서북부를 대표하는 쇼핑의 핫플레이스로 도약할 것”이라고 말했다.

[ⓒ 뉴스밸런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