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큐온캐피탈, 이중무 대표이사 연임 확정

진유선 기자

jys@newsbalance.co.kr | 2024-08-01 08:36:22

이중무 애큐온캐피탈 대표이사 /애큐온캐피탈

[뉴스밸런스 = 진유선 기자] 애큐온캐피탈은 지난달 31일 열린 임시주주총회에서 이중무 대표이사 연임을 확정했다.

 

이중무 애큐온캐피탈 대표이사는 2019년부터 5년 연속 대표이사직을 맡게 된다. 임기는 2025년 7월까지다.

 

그는 대내외적으로 불확실성이 커지고 있는 금융환경 속 선제적 리스크 대응 능력과 캐피탈 업권 내 선도적인 지속가능경영 및 디지털 고도화, 애큐온저축은행과 전략적 협업 통한 저축은행 실적 개선 기여 등 성과를 인정받았다.

 

앞으로는 사업 포트폴리오 재정비 마무리 단계에 들어섬에 따라 자산 정상화 전략을 시행할 예정이다. 안정성을 확보한 물적 금융을 포함해 애큐온캐피탈이 상세히 파악하고 있는 산업과 고객을 대상으로 영업을 점진적으로 확대한다. 주주사 EQT와 EQT가 투자한 기업과 비즈니스 시너지를 활용한다는 방침이다.

 

이 대표는 “지난해 경제·사회·환경 등 분야에서 많은 난관이 있었지만 주주사인 스웨덴 발렌베리 가문 EQT 및 자회사 애큐온저축은행과 함께 어려움을 이겨냈던 ‘회복탄력성’을 기반으로, 향후 내실경영을 통해 본업 경쟁력을 강화하며 애큐온의 모든 경영진과 가족이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 뉴스밸런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