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미유의 ailleurs] 라이벌이 된 아버지와 아들…또 한 편의 ‘마에스트로’
마에스트로 |88분 |감독: 브뤼노 시슈 |배급: 티캐스트
강미유 기자
miu@newsbalance.co.kr | 2023-08-04 11:20:03
| /영화 ‘마에스트로’ [칼럼니스트 강미유] 최근 음악영화 ‘엔니오: 더 마에스트로’가 관객 3만명을 돌파하며 호응을 얻고 있는 가운데, 지휘자 소재 영화 ‘마에스트로’가 오는 9일 개봉한다. 2022년 아카데미 작품상을 받은 음악영화 ‘코다’를 제작한 필립 루슬레 사단의 작품이어서 더욱 기대를 모으고 있다.
필립 루슬레는 프랑스 영화 ‘미라클 벨리에’를 ‘코다’를 리메이크한 것처럼 이번 ‘마에스트로’는 ‘풋노트’를 리메이크했다. 원작은 제64회 칸영화제 각본상 수상작이자 제84회 아카데미 외국어영화상 후보작이다.
설정이 흥미롭다.
권위 있는 ‘빅투아르’ 음악상을 수상하며 차세대 거장으로 자리매김한 지휘자 드니 뒤마르(이반 아탈) 그가 넘어야 할 가장 큰 산은 다름 아닌 같은 지휘자이자 음악계 거장인 아버지 프랑수아 뒤마르(피에르 아르디티)다.
아버지 프랑수아는 존경받는 최고 지휘자지만, 언젠가 정상의 위치에서 밀려날지도 모른다는 위기감과 함께 같은 분야에서 승승장구하는 아들 드니에게 묘한 경쟁심을 느끼고 있다.
그러던 중 프랑수아는 평생을 소망하던 이탈리아 ‘라 스칼라’ 극장 지휘자 자리를 제안하는 전화를 받고 뛸 듯이 기뻐한다. 하지만 아들 드니는 자신에게 와야 할 제안이 아버지에게 잘못 전달됐음을 알게 되고 인생 최대의 고민에 빠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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