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버지한테 집‧차 사주겠다고 했는데”…주식 투자로 2.7억 전 재산 몽땅 날린 30대 남성의 뒤늦은 후회

김성호 기자

ksh@newsbalance.co.kr | 2025-02-20 11:23:12

  ▲사진=온라인 커뮤니티 ‘보배드림’ 캡처[뉴스밸런스 = 김성호 기자] 주식 투자로 전 재산 2억7000만 원을 몽땅 날려버린 한 30대 남성의 사연이 온라인에 공개돼 누리꾼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20일 온라인 커뮤니티 ‘보배드림’에 따르면 전날 오후 ‘전 재산을 날려 먹었어요’라는 제목의 글이 게재됐다.

자신을 32세라고 소개한 A씨는 “차까지 팔고 2억7000만원 전 재산을 날려먹었다. 700(만원)짜리 중고 스포티지 한 대가 전 재산”이라며 “하던 일도 마침 망하고 투자를 알아보던 중 주식을 알고 리딩방이란 것에 속아서 해외선물이 뭔지도 모르고 했다가 당해버렸다”고 토로했다.

이어 “(돈을) 좀 더 모아서 부모님이랑 같이 좋은 아파트는 아니어도 대출 없이 아버지 차 한대 사주고 집 사서 같이 살고 싶었는데 망해버렸다”고 덧붙였다.

A씨는 “저보다 힘든 분들 많겠지만 처음으로 정말 막막하하다”고 하소연했다. 뭐부터 해야 할지, 사업을 하려고 해도 아이템도 없고, 돈도 없지만 망할까 봐 무섭고, 일 해도 또 돈을 언제 모을지 걱정이 많다는 것.

그는 “20대 초반에 사업해서 망해서 저 때문에 부모님도 신용불량자에 지금 전세집 하나 사는데 부모님한테 내년에는 아파트로 이사 가고 차 사 준다고 했는데 돈 다 날려 먹었다고 말도 못한다”면서 “아버지는 돈 열심히 모았다고 뿌듯해하고…”라고 했다.

A씨는 누리꾼들을 향해 “인생 선배님들 이럴 때 뭐부터 해봐야 할까요”라며 “유튜브에 좋은 글귀, 좋은 영상 봐도 힘이 나지 않고 참 답답하다”고 답답함을 토로했다.

해당 사연을 접한 누리꾼들은 “0부터 다시 시작하세요 아직 인생은 많이 남았습니다”, “나이가 깡패이니 힘들지만 열심히 살다 보면 좋은날 옵니다”, “아직 젊어요 힘내요! 다시 일어서면 돼요. 잠시 넘어진 거라 생각하고 시작하세요 파이팅!”, “저도 망해봤습니다. 마음편하게 먹고 다시 시작하면 됩니다. 조급해 하지 말고, 그냥 알바나 하면서 무슨 일을 할지 천천히 생각하세요. 아직 젊습니다. 길을 잘 가다가 잠시 길을 잃었으니 돌아가면 된다고 생각하세요. 아직 70년은 더 살 날이 있습니다”는 등의 댓글로 격려와 응원을 보냈다.

.

[ⓒ 뉴스밸런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