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미유의 ailleurs] CGI 없이 만든 판타지를 가능하게 한 영화 촬영지 7
더 폴: 디렉터스 컷 |119분 |감독·각본: 타셈 |수입·배급: 오드(AUD)
강미유 기자
miu@newsbalance.co.kr | 2024-12-24 11:31:31
| 영화 ‘더 폴: 디랙터스 컷’ [칼럼니스트 강미유] CG(컴퓨터그래픽) 기술로 영화에서 펼쳐지는 상상력이 한층 풍부해졌지만 대형 스크린에 펼쳐지는 실경의 스펙터클이 주는 감동은 사뭇 다르다.
2008년 개봉한 <더 폴: 오디어스와 환상의 문>이 바로 그런 영화다.그 색다른 영상에 반한 이들이 팬층을 형성하며, 전설처럼 유튜브와 SNS(소셜네트워크서비스)에서 전해져왔다. 급기야 4K 리마스터링으로 18년 만에 이번 크리스마스에 재개봉한다.
타셈 감독은<더 폴>의 판타지 세계를 CGI 없이 오직 촬영만으로 창조할 생각이었다. 절대 존재하지 않을 것 같은 곳, 하지만 꿈에서라도 가보고 싶은 곳 그런 곳을 원했다. 광고감독이기도 한 그는전세계 곳곳의 다양한 환경에서 아름답고신비한 장소를 수집할 수 있다고 믿었고 자신의 사비를 제작비에 쏟아부으며 4년간 실행했다.
원작은 타셈이학창시절에 불가리아 영화 <요호호>로 자살을 결심한 스턴트맨이 약을 얻기 위해 꼬마 환자를 이야기로 꾀어낸다는 설정이다.
이를 씨앗 삼아 <더폴>이 탄생했다. 무성영화 시대 할리우드를 배경으로,스턴트맨 로이(리 페이스)는 같은 병원에 입원한 호기심 많은 어린 소녀
알렉산드리아(카틴카 언타루)와 친구가 되고, 매일 다섯 무법자의 환상적인 모험 이야기를 해준다. 현실과 상상이 뒤섞이면서 알렉산드리아를 신비의 세계로 데려간다.
타셈 감독은 “당시 어디에서 찍느냐는 질문을받고 ‘적어도 20개국이고 들어갈 수 있는나라는 얼마든지’라고 답하니 어떤 투자 회사도 나서지 않았다“며 ”저는 이걸 꼭 만들어야겠다는 강박관념에 사로잡혀 19년 동안의 헌팅 끝에 완성했다”고 소개했다.
|삶은 다른 곳에 있다. 때때로 예술영화, 독립영화, 다큐영화 등 다양성 영화를 만나러 극장에 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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