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 피코크X런데이, 러너 위한 ‘헬시 플레저’ 식품 7종 출시
진유선 기자
jys@newsbalance.co.kr | 2025-04-08 17:15:27
러닝 인구 증가와 건강식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가운데 ‘맛있게 즐기는 건강식’이라는 ‘헬시 플레저’ 트렌드를 반영한 결과다.
이번 협업 상품은 1440명의 런데이 이용자 설문을 바탕으로 개발됐다. 대표 제품은 △단백질 33g을 함유한 ‘초코 프로틴 그래놀라’, △고단백 대체면 ‘얇은두부면·굵은두부면’, △단백질·식이섬유를 한 번에 챙길 수 있는 ‘프로틴 오트밀’ 등이다.
또한 △당류 5g 미만 ‘로우슈거푸딩’, △‘러너스 드링크믹스’ 등 간편한 간식류도 함께 선보인다.
제품 개발에는 실제 러닝 마니아이자 피코크 소속 김현태 셰프가 참여해 러너 니즈를 실질적으로 반영했다.
이마트에 따르면 러닝 인구는 약 500만~600만 명으로 추산되며, 건강한 식단에 대한 소비자 관심도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올해 1분기 이마트의 대체당류 매출은 전년 대비 22.7% 증가해 설탕 매출(–13.6%)을 처음으로 추월했다. 같은 기간 저당 비스킷·파이류(16.0%), 그래놀라 시리얼(10%) 역시 고성장을 보였다.
한편 이마트는 오는 17일까지 해당 콜라보 제품 7종에 대해 신세계포인트 적립 시 20% 할인 판매한다.
남현우 이마트 피코크 매니저는 “세대 불문 건강에 관심이 높은 소비층이 요구하는 상품을 선보이기 위해 런데이와 협업해 상품을 출시했다”며 “앞으로도 맛과 건강을 모두 만족하는 다양한 상품들을 개발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 뉴스밸런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