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뱀 눈' '개구리 눈' 등 혀에 하는 피어싱잘못해다 언어장애 유발

이석형 기자 / 2023-10-17 14:14:20
 피어싱 전문가 루시./소셜미디어
[뉴스밸런스 = 이석형 기자]한 프로 피어싱 전문가가 모두가 피해야할 피어성 5가지를 공개했다. 특히 모두가 피해야할 피어싱 중에는 언어 장애를 줄수 있기에 절대로 하지 말 것을 촉구했다.


자신을 루시라고 소개한 피어싱 전문가가 공개한 영상에 따르면 가장 피해야할 피어싱으로는 ‘개구리 눈’이나 ‘뱀 눈’ 피어싱이다. 이 피어싱은 둘 다 이중 수평 혀 피어싱 유형이라고 한다. 뱀 피어싱은 혀 끝 부분에 시술하는 반면 개구리 눈 피어싱은 혀 중앙에 한다. 이 영상은 무려 60만회가 넘게 재생됐다. 

 개구리 눈 피어싱./소셜미디어

루시는 “모든 수평 혀 피어싱은 정말 끔찍하다. 뱀 눈과 개구리 눈입니다”라며 “수평 피어싱은 8개의 근육을 하나로 묶어서 하기 때문에 언어 장애를 일으킬 수 있다”고 경고했다. 실제로 언어 장애는 아니지만 이빨이 깨진 경우가 있다고 많은 사람들이 댓글을 달았다.

그런데 꼭 혀에 피어싱을 하고 싶어하는 사람이 있다고 한다 그럴 경우 루시는 두개의 수직 혀 피어싱을 할 것을 적극 권장했다.

루시는 “혀를 내밀 때마다 두 개의 공이 맨 위에 있게 된다. 그것은 단지 두 개의 별도 피어싱이다”라고 밝혔다. 만약에 혀 피어싱을 하더라도 더 중요한 것은 전문가에게 해야한다는 점이다. 루시는 “가장 중요한 것은 혀 피어싱을 어떻게 하는지 아는 사람에게 가야 한다는 것이다. 왜냐하면 전문가는 혀의 정맥을 피하고 시술하기 때문이다”라고 강조했다. 이렇게 하면 피어싱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부작용을 예방할 수 있다는 것이다.

루시가 두 번째 금지한 피어싱은 웹 피어싱이다. 웹 피어싱은 피어싱이 혀 아래, 혀와 입 사이의 피부에 위치하는 경우이다.

또한 전통적인 피어싱처럼 단일 지점으로 들어가는 등 피부도 추천하지 않습다. 루시는 "매우 귀엽지만 옷으로 쉽게 찢어질 수 있고, 옷의 마찰로 인해 상처를 자극하고 더 빨리 거부감을 유발한다“고 주의를 주었다.

이밖에도 귀 입구에 하는 트라거스 피어싱도 하지 말 것을 권유했다. 귀 옆 피부를 수직으로 관통하기에 부작용이 있을 수 있다는 것이다.

[ⓒ 뉴스밸런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