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도로교통공단 김희중 제17대 이사장 취임

김성호 기자 / 2024-11-12 17:09:30
  ▲김희중 한국도로교통공단 신임 이사장이 취임사를 하고 있다. /한국도로교통공단 제공
[뉴스밸런스 = 김성호 기자] 한국도로교통공단은 12일 강원도 원주시 공단 본부에서 김희중 신임 이사장의 취임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김 신임 이사장은 11일 한국도로교통공단 제17대 이사장으로 임명되어 3년 임기의 이사장 업무를 시작했다.


김 신임 이사장은 전남 구례 출신으로 동국대 경찰행정학과를 졸업해 1993년 경찰에 입문했다. 강원경찰청 자치경찰부장, 경찰청 형사국장, 행정안전부 경찰국장을 거쳐 2024년 인천경찰청장을 끝으로 31년간의 공직생활을 마쳤다.

김 이사장은 이날 취임사를 통해 창립 70주년을 맞은 한국도로교통공단이 100년 경영을 준비해야 하는 중요한 시기의 주요 과제로 ▲교통약자의 안전 보장 ▲국민의 의견 경청 ▲다양한 기관과의 협업 ▲변화하는 경영환경 대응 ▲기존의 업무절차와 방법의 혁신 등을 강조했다.

특히 구성원들의 ‘화합’은 어떤 어려움도 극복할 수 있는 큰 힘을 발휘한다고 말하며, 화합을 위해서는 ‘상대방을 배려하는 역지사지의 자세’와 ‘양보하는 마음’이 필요하다고 당부했다.

김 이사장은 끝으로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교통안전을 실현하고, 단순히 교통사고를 줄이는 데 그치지 않고 ‘안전을 넘어 국민이 안심할 수 있는 교통환경’을 만들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 뉴스밸런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