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가 물어봐도 답 못하겠어요”…주차장 3칸 차지한 ‘가로 주차’에, 누리꾼들 ‘분노 폭발’

김성호 기자 / 2025-10-14 10:18:35
  ▲사진=온라인 커뮤니티 ‘보배드림’ 캡처
[뉴스밸런스 = 김성호 기자] 경남 마산의 로봇랜드 주차장에서 주차장 3칸을 덩그러니 차지한 채 가로로 주차된 차량 모습이 온라인에 공개돼 누리꾼들의 공분을 샀다.


14일 온라인 커뮤니티 ‘보배드림’에 따르면 전날 ‘아이가 물어봐도 답 못하겠어요’…마산 로봇랜드, 어른들의 주차 모습‘이라는 제목의 글이 올라왔다.

글쓴이 A씨는 ’인스타그램 DM 제보‘라며 사진 2장을 첨부했다.

한 사진에는 흰색 SUV 차량이 주차장 3칸을 차지하고 가로로 주차돼 있고 다른 사진에도 경차 한 대가 3칸을 차지하고 가로로 서 있다.

A씨는 “여기는 보통 아이들 데리고 가족 단위로 오는 곳인데 왜 이럴까요?”라며 “일곱 살짜리 아이가 물어보는데 답을 못 해줬다”고 난감해 했다.

“아빠, 저 차는 왜 옆으로 댔어?”, “어, 저기 저 차도 옆으로 되어 있는데 왜 그래?”"라는 아이의 물음에 “많이 바빴나 보다, 차를 옆으로 댈 정도로”라고 말해줄 수밖에 없었다는 것.

A씨는 “어른도 이해하기 힘든데 아이의 눈으로 바라본 어른들의 질서, 어떻게 생각할까요?”라며 글을 맺었다.

해당 사연을 접한 누리꾼들은 “차주 자녀의 미래가 보이는 의미 있는 사진이다”, “뇌가 가로로 배치된 사람들 아닌가?”, “주차는 지능이다”, “이기심의 말로”, “고의적인 주차선 위반시 과태료나 운전면허 정지 같은 벌칙규정이 있으면 좋겠다”는 등의 반응을 보였다.

[ⓒ 뉴스밸런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