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흑백요리사 덕분에”…CU, 백종원 협업 간편식 매출 3.4배 급상승

진유선 기자 / 2024-10-29 15:04:52
  /BGF리테일
[뉴스밸런스 = 진유선 기자] CU는 백종원 요리연구가와 협업해 출시한 상품들이 요리 경연 프로그램의 인기에 힘입어 큰 인기를 끌고 있다고 29일 밝혔다.

 

CU에 따르면 백종원과 함께한 간편식과 안주류 등 다양한 제품이 매출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이 중 백종원 김치찌개라면은 상품 순위가 17계단 올랐으며, ‘빽라면은 방송 이후 매출이 250% 급증했다.

 

CU의 전체 간편식 매출에서 백종원 협업 상품 비중은 20% 이상 늘었다.

 

이달 30일에는 백종원 레시피를 활용한 불맛 가득 직화불곱창을 출시할 예정이다.

 

신제품은 100% 국내산 돼지소창을 직화로 구워 불맛을 강조한 매콤한 맛이 특징이며, 11월 한 달간 할인가로 만나볼 수 있다.

 

이은관 BGF리테일 전략MD(상품기획자)팀장은 백종원 요리연구가는 지난 10년간 CU의 혁신적인 상품 개발을 이끈 최고의 파트너라며 앞으로도 백종원과 우수한 상품을 꾸준히 개발해 고객에게 새로운 즐거움을 선사할 것이라고 말했다

[ⓒ 뉴스밸런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