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스타벅스, KB국민은행과 손잡고 ‘계좌 간편결제’ 도입. /스타벅스 |
‘계좌 간편결제’는 지난해 10월 스타벅스와 KB국민은행이 체결한 업무협약의 일환으로 도입되는 신규 결제 서비스다.
고객은 스타벅스 앱에서 스타벅스 카드, 신용카드 외에 KB국민은행의 오픈뱅킹 결제 시스템을 통해 다양한 은행 계좌를 연동해 간편하게 결제할 수 있다.
계좌 간편결제 이용 시에도 기존 스타벅스 카드 결제 시 제공하는 별 적립 혜택을 동일하게 제공한다.
아울러 KB국민은행 계좌를 연동한 고객에게는 톨사이즈 아메리카노 음료 쿠폰 1매를 추가 지급한다. 해당 계좌로 결제 시 건당 1개의 추가 별을 월 최대 3개까지 적립 가능하다.
양사는 고객의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한 전용 통장 ‘별별통장’도 함께 선보인다. 최고 연 2% 금리를 제공하는 파킹 통장으로, ‘계좌 간편결제’ 이용 시 결제 건당 별 1개를 추가 적립해준다. 월 최대 5개까지 받을 수 있다.
스타벅스는 내달 1일부터 KB국민인증서를 간편 인증 수단으로 추가해 고객 편의성을 강화하고, KB국민은행은 공식 앱에서 ‘별별통장’을 개설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스타벅스 키 체인 MD를 경품으로 증정할 예정이다.
양사는 앞으로 ‘별’을 활용한 다양한 고객 리워드 프로그램을 온·오프라인 채널을 통해 지속적으로 선보일 방침이다.
이환주 KB국민은행 은행장은 “KB 별별통장은 산업군이 전혀 다른 두 회사가 협력해 설계한 상품으로 고객에게 더 나은 금융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스타벅스와 함께 새로운 서비스로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손정현 스타벅스 대표이사는 “계좌 간편결제 도입을 통해 고객이 더욱 편리하게 다양한 결제 옵션을 이용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고객 맞춤형 혜택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 뉴스밸런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